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활 속 치매 예방으로 견과류를 먹어요

by ▩♨○ 2021. 6. 27.
반응형

견과류에는 항산화 작용과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련 견과류로 땅콩이나 아몬드, 호두 등이 있으며 지방이 많아 고열량이기 때문에 지나친 섭취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견과류에 있는 성분

비타민E는 견과류에 많이 포함된 성분입니다. 또한 항산화 비타민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치매예방에 좋은 레시틴도 풍부하게 들어 있고 떫은맛이 나는 레스베라트롤도 있습니다. 이레 스베라 트롤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을 낮추거나 동맥경화에 아주 좋고 이 덕에 뇌졸중이나 심장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어떻게 콜레스테롤을 낮출까?

비타민E는 활성 산소에 의해 세포나 혈관에 침착해 있는 콜레스테롤이 산화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이는 깨끗한 혈액과 탄력있는 혈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에 지방에는 일가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비교적 많이 포함되어 있어 혈중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도 함께 합니다.

 

먹는 방법

견과류는 대체로 기름에 튀긴 후 간을 한 것이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꾸준히 먹기 위해서는 가능한 신선한 것을 골라 먹으며 한꺼번에 많은 양을 사지 말고 일주일 간 먹을 정도의 양만 구입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간을 하지 않은 것이 가장 좋지만 소금으로 간이 되어있을 경우에는 염분을 과다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는 지방 분도 많이 있어 다량으로 한 번에 먹으면 안 됩니다. 땅콩 몇 알이 밥한 공기의 열량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무심코 먹다 보면 많이 먹게 되기 때문에 땅콩의 경우 20알 아몬드의 경우 6알 정도가 적당합니다. 소화가 잘 안 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꼭꼭 씹어서 먹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